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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쇼핑몰에서 가품을 피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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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era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1-14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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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가품쇼핑몰 브랜드 가품 판매 해외쇼핑몰 “시크타임(Chic-Time)” 취소‧환불 거부 주의​해외 유명브랜드의 가품 선글라스를 판매한 후 소비자의 정당한 주문취소 요구를 거부하는 해외 온라인쇼핑몰 관련 피해사례가 다발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국소비원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히면서, 유명 브랜드 가품 판매하는 해외쇼핑몰 “시크타임(Chic-Time)” 주의- 관세청 통관보류(지적재산권 침해 물품)에도 가품쇼핑몰 취소‧환불 거부 시크타임(Chic-Time) 상담사례[상담 사례] 소비자는 2023.8.27. 셀린느(Celine)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구매 후기를 보고 해외쇼핑몰에 접속해 선글라스를 206.58 유로(EUR)에 결제함. 이후 해외 구매 후기 사이트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가품으로 의심된다는 다수의 글을 보고 판매자에게 여러 차례 주문취소를 요구했지만 응답하지 않음. 가품쇼핑몰 1. 소비자의 정당한 주문취소 및 환불 요구 무시하고 무조건 상품 발송​대부분의 소비자는 구매결제 후 이 사이트에서 판매한 상품이 가품이라는 해외 구매 후기 사이트의 글을 보고 판매자에게 취소 및 환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는 상품을 발송하였고, 특히 23건 중 9건의 경우, 판매자가 약관에 명시한 취소 가품쇼핑몰 가능 시간에 주문을 취소했으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2. 관세청과 브랜드 본사 통해 가품 확인돼도 응답 없어한국소비자원이 해당 쇼핑몰에 사실 확인 및 불만 처리를 요청하자 판매자는 가품이 아닌 진품을 판매했다고 주장하며 처리를 거부하여,관세청에서 지식재산권 침해 물품으로 수입 통관보류 처분한 사실과 셀린느 본사(프랑스)를 통해 해당 가품쇼핑몰 쇼핑몰이 공식 유통업체가 아니라는 사실을 추가로 확인한 후 판매자에게 환불 처리를 재차 촉구했으나, 판매자는 현재까지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3.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터넷 광고 및 후기 주의해야최근 해외직구 쇼핑몰과 관련한 가품 구매 소비자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쇼핑몰의 경우 가품쇼핑몰 피해구제 절차나 민사소송을 통한 해결이 어려우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하며,특히,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터넷의 광고나 구매 후기만 보고 대금을 결제하면 피해를 보기 쉽습니다. ​처음 접하는 해외쇼핑몰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및 인터넷 검색포털 등을 활용하여 관련 피해사례가 없는지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한 가품쇼핑몰 경우, 제품이 장기간 배송되지 않거나 구매한 것과 전혀 다른 상품이 배송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면 증빙자료를 갖추어 결제한 신용카드사에 ‘차지백 서비스*’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구입일로부터 120일(VISA, Master Card, AMEX) 또는 180일(Union Pay) 이내에 신용카드사에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신청 기한, 가품쇼핑몰 접수 방법 등은 카드사에 문의)또한, 해외직구 관련 피해를 본 소비자는 결제 내역, 피해입증 자료 등의 증빙자료와 함께 국제거래 소비자포털로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유명브랜드, #유명브랜드가품판매, #가품판매해외쇼핑몰, #시크타임, #ChicTime, #시크타임취소, #시크타임환불, #시크타임취소거부, #시크타임환불거부, #ChicTime취소, #ChicTime환불, #ChicTime취소거부, #ChicTime환불거부, #지적재산권침해물품, #셀린느선글라스, #Celine선글라스, #셀린느본사, #국제거래소비자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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